밴드 : SAMMATH
타이틀 : Strijd
포맷 : CD
코드 : FR-010
레이블 : Folter Records
년도 : 2000
출신 : Holland
스타일 : Raw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7/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무서우리만치 사악한 기타톤과 그에 맞먹는 사악함을 지닌 보컬로 점철된 로우블랙 계통의 음악인데, 간혹 곱상하다는 느낌이 나는 키보드를 사용하기도 한다. 그렇지만 키보드를 쓰는 또다른 로우블랙 메탈 밴드인 Old Forest와는 그 느낌이 조금 틀리며, 우습게도 어떤 부분에서는 Summoning 스타일의 귀에 익은 멜로디를 만들기도 한다. 그러나 극히 드문 경우.
흑백으로 인쇄된 앨범의 커버사진이라든지 검정색 바탕에 흰색 글자만 수북히 적힌 썰렁한 뒷커버는 마치 No Colours 에서 나온 앨범들을 연상시키곤 하는데, 음악 자체도 No Colours에서 나왔다해도 별 의아할 것 같지 않은 스타일이다.
퍽이나 개성적인 음악이라 여겨지며, 멜로디라든지 악기의 사용에서 독창성을 유지한다기보다는 곡구성 자체를 스케일이 크다 싶게 만들었다. 스케일이 크다고 느껴지는 건 별건 아니고, 아마 빨랐다, 느렸다, 다시 빨랐다, 느렸다 하는 식의 진행을 즐겨쓰기 때문인것 같다.
소리가 제대로 잡히지도 않았고 제멋대로 마구 퍼져나가는 듯한 기타소리임에도 불구하고 사운드가 전혀 빈약하다고 느껴지지 않는 것도 매우 신기한 일이다.
Kruitwagen과 Gertsen이라는 두 네덜란드인이 만든 밴드인데, 곡은 Kruitwagen이란 얘가 다 만드는 걸로 봐서 어쩌면 그의 원맨 밴드인지도 모르겠다. 비슷한 장르인 Grond와 비슷한 시기에 구입해서 비슷하게 좋아한다.

2001/12/05







밴드 : SAMMATH
타이틀 : Verwoesting / Devastation
포맷 : CD
코드 : FR-025
레이블 : Folter Records
년도 : 2002
출신 : Holland
스타일 : Raw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